[ETC]/함께 공유하고 싶은 Info.

"엄마 내 폰이 고장나서..." 사기 문자/메신저 조심하세요!

조니(Johnny) 2021. 6. 1. 22:5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께서 피해를 받지 않도록 최근에 받은 사기문자에 관해 이야기를 해보려합니다. 지난번 안마의자와 세탁기 사기문자 이후 한동안 잠잠하다했는데 다시 활동을 하는 것 같네요. 관련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하단의 링크를 클릭!

 

▼ [이전글] 안마의자, 세탁기 사기문자 포스팅

 

안마의자, 세탁기 사기(피싱)문자 주의하세요!(+김치냉장고)

요즘 사기 문자가 다시 기승하네요. 부모님, 어르신들이 주 타킷인 것 같습니다. 피해보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저희 어머니께서 뜬금없는 문자를 최근에 받으셨는데 그것은 안마의자 구매관련

good826.tistory.com


사.기.문.자

"엄마 내 폰이 고장나서 수리 맡겼어...이 번호로 연락줘"

왜 이러는 걸까요...

  아마 많은 분들이 이런 문자/메신저 사기에 대해 들어보셨거나 받아보셨을 것 같습니다. "엄마, 폰 고장, AS"와 같은 키워드가 들어가면 사기 문자로 의심하시는게 좋습니다. 가장 놀랬던 것은 기존처럼 인터넷 번호가 아닌 실제 010으로 시작하는 실제번호로 문자가 날아와 그럴싸하게 보였다는 것입니다. 다행히, 문자 속 문체는 저의 스타일이 100% 아니기 때문에 아무런 사고 문제없이 넘어가긴 했습니다.

 

  실제로 답장해보지는 않았지만 뉴스 기사를 통해 살펴본 결과로서, 만약 저런 문자에 답장한다면 무엇이 되었던 간에 핑계를 대면서 결국 금전이나 개인정보(카드, 신분증) 등을 요구한다고 합니다(아마 폰 수리비 청구를 해야한다고 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렇게 급한일이면 전화 통화를 하면되지... 문자나 메신저라니...이 부분이 살짝 이해되지 않지만 메신저가 발달된 만큼 가능성은 있을 것 같네요. 

가만안둬!!!

  사기 자체가 올바른 행동도 아닐뿐더러 가족인척 사기를 치는 것은 정말 용서할 수 없는 행위같습니다. 이런 사기의 재능을 좋은 곳에 사용했다면 더 좋은 사회가 되지 않았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이런 의심가는 문자에 현명하게 대처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주변에 많이 알려 피해 없도록 않도록 조심합시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