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여기 맛집 어때?

[전주/한옥마을] 50년 전통의 전주비빔밥집 "고궁수라간"

조니(Johnny) 2023. 5. 1. 11: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맛집러버 조니입니다!

오늘은 전주출장 중 점심식사로

방문했던 유명한 비빔밥 맛집

<고궁수라간> 방문후기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내 돈 내 먹)


[ 위 치 ]

(매일) 11:00-20:30



[ 내·외부 분위기 ]

고궁수라간 입구

한옥마을 내 동학혁명기념관 건너편에

위치해 쉽게 찾을 수 있었고,

입구 들어서기전부터 <고궁수라간>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

고궁수라간 대기석

평일이고 조금 늦은 점심이라

대기인원은 없었지만 외부마당에

많은 의자들과 호출번호 기계까지

있는 것을 보니 굉장히 유명한

맛집인 것을 알 수 있었다.

고궁수라간 내부

더욱이 내부에는 미슐랭에서 소개되었다는

액자도 볼 수 있었다. (기대기대!)

메뉴

비빔밥 전문점답게 4가지 종류의

비빔밥과 4가지 일품요리가 있었다.

비빔밥도... 만원 넘는 시대...

고궁수라간 내부 및 밑반찬

밑반찬은 다소 심플!

콩나물국, 김치, 장아찌로

구성되어 있었다.


[ 맛보고 즐기고 ]

전주육회비빔밥

주문했던 전주육회비빔밥 등장!

영롱한 노른자를 센터로 해서

색깔 좋은 육회와 그리고 알록달록

예쁘게 담아놓은 야채들은

먹기 아까울 정도의 비주얼이었다.

전주육회비빔밥

수저로 박박 비비면 재료들이 부서진다고

들은 적 있어 젓가락과 수저로 살살살~

먹기 좋게 비볐고 야무지게 한입!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것이 건강한 맛!

함께 주문한 돌판불고기를 한 점 올려먹으니

부족했던 짭짤함이 함께 올라와

풍미가 보다 나았다.

떡갈비 그리고 비빔밥 마무리

불고기로는 조금 아쉬워

많은 분들이 주문하는 떡갈비도

추가로 주문해 보았다.

국내산 돈육으로 만들었다는 떡갈비!

겉은 살짝 그을렸지만 내부는 촉촉했던

맛 좋은 떡갈비였다.

 

전반적으로 음식이 정갈하고

담백한 것이 포인트였다.

그렇기에 건강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심심하니 괜찮겠지만

자극적인 맛에 익숙한 분들에게는

평범하게 느껴지지 않을까 싶다.

잘 먹었습니다!

총    평

아쉬운 양과 생각보다 평이한 맛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