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 Drama]/내맘대로 영화&드라마 Comment

"지상 최대 맥주배달 작전(The Greatest Beer Run Ever, 2022)" 베트남 전쟁터에 친구들을 위해 맥주를 배달하라!

조니(Johnny) 2022. 10. 10. 18:19
반응형

※ 본 리뷰는 영화를 좋아하는 한 명의 관객인 블로그 주인장의 주관적인 의견이자 생각임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플 tv의 전쟁 드라마 <지상 최대 맥주배달 작전(The Greatest Beer Run Ever, 2022)>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덤 앤 더머>, <그린 북> 등의 유머와 진지함을 잘 버무리는 연출력을 선보인 '피터 패럴리' 감독이 메가폰을! 몸좋은 미남배우에서 진정한 연기파 배우로 발돋움한 '잭 에프론'이 주인공 '치키'역을 맡아 열연을 보여주었습니다. 그저 유머스러운 영화일 줄 알고 보았지만, 실상은 실화를 바탕으로 그려낸 드라마였습니다. 그럼 본 리뷰 출발~!


장르 : 드라마, 전쟁 / 상영시간 : 126분

치키(잭 에프론)는 베트남 전쟁에서 싸우는 친구들을 응원하고 싶은 마음에 미국 맥주를 가져다주는 말도 안 되는 일을 하기로 한다. 선의와 패기로 시작한 일! 하지만, 현장은 생각보다 참혹했고 다양한 경험은 치키의 삶과 관점을 바꾸게 된다.



[ 주요 출연진 ]


이런 분들께 추천한다

"영화같은 실제 이야기"

"그동안의 베트남 전쟁은 잊어라!"

"잭 에프론 좋아합니다~"

"알찬 스토리텔링 좋아요"


이런 분들께 비추한다

"액션 영화를 기대했는데..."


내 맘대로 감상평


  미국 현지내 평론가들 사이에서는 그다지 높은 평을 이끌어 내지 못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론 굉장히 인상 깊게 감상했고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작품이다. 런던의 정신과 의사 ‘헥터’의 행복여행의 실화를 담은 영화 <꾸뻬씨의 행복여행>를 재미있게 감상한 분들이라면 이 영화 특히나 강력히 추천하고 싶다.

'치키'의 맥주배달에 시작이된 펍에서 친구들과 사장 '대령'

  일단, 이 영화의 주인공으로 '잭 에프론'을 캐스팅한 것이 기가막히지 않았나 싶다. 유쾌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배우이기에 순수하면서 엉뚱한 '치키'역이 딱 맞는 옷처럼 적절했으며, 그저 술 좋아하면 무기력했던 '처키'가 베트남 전쟁에 맥주 배달이란 여정을 통해 성장하며 진지해지는 연기도 훌륭!

그저 맥주전달에 신난 '치키' 그리고 여정을 통해 성정하는 그

  내용이 말도 안되는 것 같지만, 베트남 전쟁 때 친구들에게 미국 맥주를 전달해주기 위해 막무가내로 베트남으로 날아간 '존 "치키" 도노휴(John "Chickie" Donohue)'의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비록 전쟁이 배경인지라 다소 무거울 수 있지만, 중반까지는 밝은 음악을 적절히 삽입하며, 전쟁의 참상보단 친구들을 만나기까지의 정말 거짓말 같은 엉뚱한 과정과 맥주로 즐거워하는 모습을 중점적으로 담아 보여주었다.

(좌) 영화 속 장면, (우) 실제 사진

  만약 이렇게만 내용이 흘러갔다면 평범했을텐데, 안전하게 생각했던 사이공이 공격당하며 내용은 급 반전되게 된다. 특히, 종군기자로 등장하는 명배우 '러셀 크로우'와 함께 베트남 전쟁의 참상과 진실에 대해 토의하고, 현장을 목격하게 되면서 '치키'는 더이상 유쾌 살벌한 맥주 배달 여정이 아닌 삶의 전환기를 맞이하게 되고, 고국으로 돌아오면서 내용은 마무리된다. 

(좌) 실제 인물 존 "치키" 도노휴(John "Chickie" Donohue) (우) 종군기자와 치키

  그냥 소설이라고 해도 신선한 각본이라고 생각이 들었을텐데, 실화라니 다시 한번 놀라움이 느껴졌고, 영웅, 의리, 미국주의 등 애국을 굉장히 강조했던 기존의 베트남 전쟁 배경 영화와 다르게 미국의 정치적임(과연 누구를 위한 전쟁인 것일까)을 공공연하게 드러내며 비꼬는 내용이었기에 시야도 넓혀주었던 것 같다. 2017년 송강호 주연의 <택시 운전사>도 생각나게 했던 작품으로서, 실화를 바탕으로 모험이 담긴 드라마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리며 마치는 바이다.

친구 '바비 파파스'에게 맥주를 주는 '치키'

P.S.(1) '치키'의 여동생 역으로 등장한 배우는 영화 <반지의 제왕>의 골룸역을 맡았던 '앤디 서키스' 배우의 딸!

P.S.(2) '치키'는 맥주배달에 실제론 4개월이란 시간이 들었다고 한다.

 

내 맘대로 점수는 9 / 10 점 


▼<지상 최대 맥주배달 작전>예고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