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 Drama]/내맘대로 영화&드라마 Comment

[넷플릭스/다큐] "말하지 못한 이야기: 악마와의 거래(Untold: Deal with the Devil, 2021)" 여성 복싱 챔피언 '크리스티 마틴'의 명과 암

조니(Johnny) 2021. 8. 30. 16:25
반응형

※ 본 리뷰는 영화를 좋아하는 한 명의 관객인 블로그 주인장의 주관적인 의견이자 생각임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주 한편씩 공개되는 넷플릭스 5부작 다큐멘터리의 2부 <말하지 못한 이야기: 악마와의 거래(Untold: Deal with the Devil, 2021)>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편에서는, 49승 7패 전적, 2016년 네바다 복싱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최초의 여성 복서 '크리스티 마틴'의 다이내믹했던 인생을 엿볼 수 있었던 다큐였습니다. 그럼 본격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장르 : 다큐멘터리 / 상영시간 : 77분

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복싱 챔피언 '크리스티 마틴'의 불행했던 순간과 극복의 과정을 다룬 다큐

🎬IMDB Rating 7.4 / 10(21.08.29)


[ 주요 출연진 ]


이런 분들께 추천한다

"여성복서 '크리스티 마틴'의 이야기가 궁금하신가요?"

"짜임새 있고 흡입력 좋은 다큐 한편!"



광부의 딸

크리스티 마틴
(Christy Martin)


  1968년, 웨스트 버지니아 작은 마을에서 태어난 '크리스티 마틴'은 '광부의 딸'이라는 별명과 함께 여성 권투의 선구자로서 놀라운 커리어를 쌓았을 뿐만 아니라 가정 폭력의 생존자로서 알려져 있습니다. 

젊은시절 '크리스티 마틴'

  아마추어 복싱대회 우승을 계기로 복싱에 관심을 가지게 된 '크리스티 마틴'은 제대로 복싱을 배우기 위해 체육관을 찾아가고 트레이너 '짐 마틴'을 만나게 됩니다. 이후, 둘은 결혼을 하게 되었고 '짐 마틴'은 남편이자 트레이너로서 '크리스티 마틴'이 프로복서로서 승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좌) 크리스티 마틴, (우) 짐 마틴

  타고난 재능과 연습으로 그녀는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었고, 1993년 수많은 복싱스타들의 프로모션을 담당한 '돈 킹(Don King)'과 계약을 맺게 됩니다. 전국적으로 방송된 그녀의 경기에 팬들은 열광했고 비평가들도 여성 복서에 대한 시선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돈 킹'과 '크리스티 마틴'

  2003년, 35세의 '크리스티 마틴'은 엄청난 체급 차이에도 불구하고 전설의 복서 '무하마드 알리'의 딸인 '라일라(Laila Ali)'와 슈퍼 미들급 챔피언십 벨트를 놓고 경기를 벌이게 됩니다. 전반적으로 열세였던 '크리스티'는 결국 4라운드에서 KO패를 당하게 됩니다.  

'무하마드 라일리', '크리스티 마틴'

더보기

라일리 VS 크리스티

  2010년 11월 23일, 전 고등학교 여자 친구인 '셰리'를 만나고 온 '크리스티 마틴'은 남편인 '제임스 마틴'에게 나이프로 가슴을 3번 찔리고 다리를 베이고 9mm 권총에 가슴을 맞게 됩니다. 다행히 의식을 찾은 그녀는 집 밖으로 나와 지나가는 사람들의 도움으로 병원으로 가 목숨을 건지게 됩니다. 사실, '크리스티 마틴'은 레즈비언이었고 결혼생활도 비즈니스 관계에 가까웠다고 합니다. '크리스티'는 '제임스'로부터 벗어나려 했지만 쉽지 않았고 결국 파국을 맞이하게 되었던 것입니다.

  체포된 '제임스 마틴'은 2급 살인 미수, 치명적인 무기 사용, 구타 혐의로 최소 25년형 선고받았습니다. 목숨을 잃을뻔했던 '크리스티 마틴'이지만 사고 후 링 위에 다시 서기도 했으며, 2017년 11월 25일에 전 라이벌 복서였던 '리사(Lisa Holewyne)'와 결혼했습니다.

크리스티&리사


👓
내 맘대로 감상평


  여성 복서가 성공하기 어려웠던 당시를 뚫고 나온  '크리스티 마틴'의 성공스토리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놀라웠는데, 전 남편으로부터 살해 위협, 레즈비언이라는 추가적인 내용들까지! 그녀의 인생이 워낙 드라마틱해서 그런지 몰라도 삶의 엑기스들만 모아 놓은 드라마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던 인상 깊은 다큐였습니다.  

 

  넷플릭스 다큐에서 늘 볼 수 있는 특징으로 관련 인물들의 인터뷰들을 볼 수 있었는데, 가해자로서 수감 중인 '제임스 마틴'도 등장해 '크리스티'와 만남부터 사고 때까지 모든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해주는 부분이 인상 깊었습니다. 세월이 흘렀음에도 그녀에게 미안하다는 말보단 자신이 그녀를 복서로서 성공시켰다는 말만 반복해서 말하는 게... 참...

  한 시간 조금 더 되는 러닝타임에 알찬 구성으로 흡입력 있었던 이번 다큐 추천드리며 리뷰 마무리하겠습니다.

 

내 맘대로 점수는 8 / 10 점


▼ <말하지 못한 이야기: 악마와의 거래> 예고편 ▼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말하지 못한 이야기 1부 : 경쟁에서 전쟁으로

 

[넷플릭스/다큐] "말하지 못한 이야기:경쟁에서 전쟁으로(Untold: Malice at the Palace, 2021)" NBA 경기 중

※ 본 리뷰는 영화를 좋아하는 한 명의 관객인 블로그 주인장의 주관적인 의견이자 생각임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말하지 못한 이야기(Untold)> 스포

good826.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