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 Drama]/내맘대로 영화&드라마 Comment

[넷플릭스] "예스데이(YES DAY, 2021)" 오늘만은 우리가족이 원하는 것 모두 예스(YES)!

조니(Johnny) 2021. 3. 15. 10:3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제니퍼 가너' '에드가르 라미레스' 주연의 넷플릭스 신작 <예스데이(YES DAY)>를 리뷰하겠습니다. 근래 봤던 가족영화 중에서는 가장 재미있게 봤습니다. 그럼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장르 : 코미디, 가족  / 상영시간 : 86분 / 미국


[ 주요 출연진 ]


이런 분들께 추천한다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족영화를 찾습니다"


이런 분들께 비추한다

"일 만들기 싫은 부모"


'제니퍼 가너'의 리얼 라이프 "YES DAY"

  '제니퍼 가너'는 영화 속, 엄마 '앨리슨' 배역이자 영화의 '프로듀서'로서 작품에 참여했습니다. 그만큼 공을 많이 들인 작품이었죠. '제니퍼 가너'는 영화 속처럼 전 남편인 '벤 에플렉' 사이에서 3명의 아이를 가진 엄마이기도 합니다.

 

(좌) 제니퍼 가너와 실제 그녀의 아이들 / (우) 'Amy Krouse Rosenthal'의 <Yes Day>

  어느날, 그녀는 둘째딸과 'Amy Krouse Rosenthal'의 <Yes Day>라는 동화책을 읽고 이것에 꽂혀버렸고, 이후 실제로 아이들과 매년 YES DAY 행사를 한다고 합니다. 이 영화는 그녀의 이런 삶과 책 속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영화 시사회 때 그녀의 아이들이 이 영화를 보고 자신들의 이야기와 비슷해서 많이 웃으면서 봤다고 합니다. 이런 그녀의 리얼 라이프를 스크린으로 담아냈기에 더욱 자연스럽고 공감되는 작품이 나오지 않았나 싶네요.

 

※ "Yes Day"란 24시간동안 자녀의 요구에 동의해야 하는 날.

 

▼ 실제 제니퍼가너의 YES DAY_인스타

 

*참고 원문기사 출처

 

Jennifer Garner invites families to have a ‘Yes Day’

“Yes Day,” which debuts on Netflix Friday, stars Jennifer Garner and Edgar Ramirez as the parents to three spirited kids who get to dictate everything that they do for 24-hours

www.independent.co.uk


재미있는 볼거리 "아이스크림 챌린지"

  영화 속, 아이들이 만든 'Yes Day 리스트'의 첫 번째가 단연 눈에 들어왔습니다. 바로 아침에 '아이스크림 먹기'였죠. 리스트에 뜬금 한글로 붙어있어 궁금증을 불러일으켰죠.

 

(왼) 예스데이 리스트 / (우) 아이스크림 챌린지

  알고보니, 한국 아이스크림 매장에서 30분 안에 "것 버스트(Gut Buster)"라는 초대형 아이스크림 먹기 챌린지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한국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먹방과 점보음식 챌린지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나 싶네요(실제로 미국에서 하는지도 궁금). 이 신에서 등장하는 아이스크림 가게 직원으로 등장하는 한국계 배우 "제임스 카이슨 리(이재혁)"도 볼 수 있어 반가웠습니다.

 

  아빠/카를로스 토레스로 출연한 '에드가르 라미레즈'는 인터뷰에서 아이스크림 가득 먹기가 그가 어릴 때 꿈꿔왔던 것이라 대본을 받고 굉장히 신났다고 하네요.

 

▼ '제니퍼 가드너' & '에드가르 라미레즈' 인터뷰(영문)

1:24부터 아이스크림 & 롤러코스터 관련 인터뷰

▼ 첫째딸로 출연하는 '제나 오르테가'의 Yes Day Event 재밌네요. (영문)

 


** 정리하며,

  예스(YES)만 외치며 도전적인 삶을 살던 여자였지만 아이들의 훈계를 위해 노(NO)만을 외치게 된 엄마, 회사에선 야수 집에서는 천사인 아빠, 이성에 관심 많은 첫째 딸, 호기심 많은 꼬마 과학자 둘째 아들, 마냥 순수한 막내딸.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현실 반영 캐릭터 설정들로 부모는 아이들을 이해하고 아이들은 부모를 이해할 수 있는 유쾌하지만 교훈도 있었던 웰메이드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차태현, 박보영 주연의 <과속스캔들>처럼 후반부에 적절한 노래 부르는 신(명곡 : Baby I Need Your loving)까지 나오며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감성으로 잘 채웠다고 생각 드네요. 한글 더빙까지 넣은 것을 보니 가족영화로서 작정하고 나온 것 같네요.

 

The Four Tops - Baby I Need Your loving


▼ <예스맨> 예고편 ▼


간략한 줄거리

모험심도 많고 매사에 '예스 걸'이었던 '앨리슨'은 결혼 후 자녀를 보호하기 위해 노(No)만을 외치는 엄마로 변해버린다. 어느 날, 학교에 학부모 면담으로 방문하게 되고 선생님을 통해 아이들이 자신을 독재자라고 부르는 것을 알게 된다. 자신은 아이들을 위해 '나쁜 경찰'을 맡아온 건데 아이들이 알아주지 못하는 것에 속상함과 좌절감을 느낀다. 이때 우연히, 교직원 '디콘'으로부터 "예스 데이"를 해보는 것 이 어떠냐는 제안을 듣고 시도해본다. 아이들은 5가지 활동 목록을 작성하고 첫 '예스 데이'를 맞이하는데 과연 그들에게 펼쳐질 '예스 데이'는?


나에게도 '예스 데이'를 만들어보자!

내 맘대로 점수는 7 / 10 점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