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 Drama]/내맘대로 영화&드라마 Comment

"딥 임팩트(Deep Impact, 1998)" 인간애를 통해 감동을 중점으로 그린 재난영화(혜성충돌 영화)

조니(Johnny) 2021. 1. 18. 10:0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1998년도에 개봉한 혜성 충돌을 다룬 대표 영화 <딥 임팩트(Deep Impact)>를 리뷰하겠습니다. 


장르 :  스릴러, SF / 상영시간 : 125분


[ 주요 출연진 ]

 


이런 분들께 추천한다

"재난영화 좋아합니다"


이런 분들께 비추한다

"종말관련 영화는 진부해"


  같은해에 개봉한 마이클 베이 감독의 <아마겟돈>에 비해 흥행에서는 밀렸지만 평가는 <딥 임팩트>가 조금 더 좋게 받고 있습니다. 저에게는 같은 맛(주제)를 가지고 다른 토핑을 올린 아이스크림과 같아 우열을 가리기는 어렵고 둘다 매력적인 영화였습니다. <아마겟돈>은 혜성을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우주인들의 액션 영화라면, <딥 임팩트>는 다가오는 혜성 충돌이라는 배경하에 전반적으로 어두운 분위기로 흘러가며 여러 가족들을 보여주는 휴먼 드라마에 가까웠습니다. 

 

  <딥 임팩트>의 장점은 다가오는 혜성 충돌에 대한 인간의 절망적인 감정을 잘 그려냈습니다. 이런 감정적 요소가 국내에서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면 해외에서는 이 부분에 대해 비판적인 평을 받았습니다. 아마 나라별로 보편적으로 선호되는 감동 코드가 다른데, 이 영화의 감동은 한국사람들에게 더 잘 맞았던 것 같네요. 더불어, 등장인물이 많이 나오지만 산만하지 않게 감정선과 스토리를 전달해주었습니다. 

 

  현재와 비교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지만 '98년도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혜성 충돌, 쓰나미 장면 등 그래픽이 생각보다 완성도가 있어 영화 감상에 크게 문제가 있지 않았습니다. 참고로, 후반부 꽉 막힌 고속도로 장면은 CG가 아니라 개통하지 않은 고속도로에 수천 대의 차량과 엑스트라를 동원해 촬영했다고 합니다.

 

  시간이 꽤 지난 영화지만 2020년 개봉한 <그린랜드>를 흥미롭게 관람하신 분들에게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영화로 추천드립니다.


▼ <딥 임팩트> 예고편 ▼


간략한 줄거리

천문 클럽에서 밤하늘을 관찰하던 레오는 미확인 혜성을 발견하고 이를 천문대 울프 박사에게 정보를 보내 확인받고자 한다. 울프 박사는 이 혜성이 지구를 향해 돌진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내고 황급히 알리기 위해 이동하다가 교통사고로 사망하게 된다. 시간이 흐른 후, 미국 정부에서는 혜성 충돌을 막기 위해 러시아와 손을 잡고 혜성 폭파 프로젝트로서 메시아 우주선을 보낸다. 그러나, 암울하게도 임무는 성공적이지 못했고 대통령은 B플랜으로 지하요새를 언급하며 선택된 일부의 미국 시민들만 수용된다고 발표한다. 이에 사람들은 혼돈, 절망, 슬픔에 빠지는데... 과연 지구의 운명은 어떻게 될까?

 

만약 혜성 충돌이 다가오면 나는 어떤 마음이 들까?

내 맘대로 점수는 8 / 10 점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